ndaily

항공우주 특성화 제주 한림공고 교장에 이진승 한화시스템 고문(종합)
기사 작성일 : 2025-02-07 17:00:41

이진승 제주 한림공고 교장


[제주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 김호천 기자 = 제주도교육청은 항공우주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인 한림공업고등학교 교장에 이진승 한화시스템 고문을 임용한다고 7일 밝혔다.

임용 일자는 3월 1일이며, 임기는 4년이다.

이 고문은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LG CNS, 한화S&C, 한화그룹을 거쳐 2018년부터 한화시스템 기획실장, 서비스유화사업부문장, 금융사업본부장(상무) 등을 역임했다.

교육청은 지난해 5월 한림공고가 협약형 특성화고로 선정된 뒤 개방형 교장 공모 절차를 진행했다.

김광수 제주도교육감은 "개방형 교장 공모를 통해 한화시스템의 항공우주 분야 전문가를 교장으로 임용함으로써 산업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지역 전략산업을 주도하는 기업, 대학 등과 공고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제주 직업교육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교육부 선정 협약형 특성화고는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기업, 특성화고 등이 협약을 통해 지역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학교다.

한림공고에는 5년간 총 135억원(국비 45억원, 도비 30억원, 교육청 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한화시스템은 서귀포시에 조성된 하원테크노캠퍼스에 한화우주센터를 건립해 우주 관련 스타트업인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컨텍 등과 함께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이끌 예정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