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경남교육청, 서울서 수도권 26개 대학 상대 진학 콘퍼런스 개최
기사 작성일 : 2024-04-22 16:00:36

서울서 열린 경남교육청과 수도권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


[경남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 김동민 기자 = 경남도교육청은 수도권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한 '경남교육청과 수도권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를 22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The-K)서울호텔에서 개최했다.

'꿈이 빛나는 대학, 함께하는 경남교육'을 주제로 열린 콘퍼런스에는 도내 고교 3학년 부장교사단, 경남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 수도권 26개 주요 대학 입학사정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도내 학생의 우수성을 수도권 대학에 알리고, 2025학년도 전형·대학별 최신 진학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별로 전형 유형별 입시 결과를 토대로 2025학년도 입시 전형 특징 및 지원 전략을 활발하게 논의했다.

자유 전공 확대 및 학생부 전형 진학을 위한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이날 수집한 정보를 취합·분석해 2025년 대학별 입시 분석, 대학별 정보 자료를 각 학교에 제공할 계획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공교육 신뢰 회복에 크게 이바지하는 입학사정관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콘퍼런스가 꿈과 재능을 펼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환영사


(창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이 22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열린 '경남교육청과 수도권대학이 함께하는 진학 콘퍼런스'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24.4.22 [경남도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