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與김상훈 "의료계 단체 2곳, 협의체 참여 긍정적 의사 밝혀"
기사 작성일 : 2024-09-12 10:00:39

발언하는 김상훈 정책위의장


한종찬 기자 =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이 10일 오후 서울 국회에서 열린 여·야·의·정협의체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4.9.10

이유미 기자 = 국민의힘 김상훈 정책위의장은 12일 의대 증원 등을 논의하기 위한 여야의정 협의체와 관련, "(의료계) 2개 단체에서 긍정적인 참여 입장을 밝혀왔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JTBC '오대영 라이브' 인터뷰에서 "일부 의료단체가 협의체 참여 의사를 밝혔는데 그 부분에 대해 야당과 협의해 여야의정 협의체를 조속히 출범시키자는 제안을 할 생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장은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와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에서 일단 참여 의사를 밝혀왔다"며 "가능하다면 전공의 단체와 의사협회도 참여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 여야의정 주체별 3∼4명 정도로 야당과 협의해왔기 때문에 (의료계에서) 3∼4개 단체 정도가 참여해준다면 협의체는 출범할 수 있는 것 아닌가"라며 "다만 보다 더 대표성 있는 의료단체가 참여해줬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이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은 15개 의료기관 단체에 공문을 발송하고 협의체 참여를 독려해왔다.

한동훈 대표는 전날 "일부 의료계가 어느 정도 참여해준다면 추석 전에 여야의정 협의체를 출발해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