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제주소식] 기초생활수급 주거취약가구에 임대주택 지원
기사 작성일 : 2024-10-04 16:01:14

(제주= 제주시는 비닐하우스에 거주하던 기초생활수급 독거노인에게 임대주택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제주시청


[ 자료사진]

시는 대상자가 고령에 도움 받을 가족이 없어 안전한 주거생활을 유지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시는 주민복지과와 연동주민센터, 주택과가 협력해 제주도개발공사에 해당 주거취약가구에 대한 임대주택 우선공급을 신청했고, 이후 연동주민센터는 이사와 청소를 지원했다.

시는 2022년 4가구, 2023년 4가구에 대해 임대주택을 지원한 바 있다.

저소득 한부모가족 월동준비금 지원

(제주= 제주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겨울맞이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한부모가족 300세대에 월동준비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63% 이하의 한부모가족지원법 상 저소득 한부모가족으로 자녀 수가 많은 가정, 본인이나 자녀 중 장애인 또는 장기질환자가 있는 가정, 읍면동장이 추천하는 가정 순으로 지원되며 세대 당 30만원씩 300세대에 총 9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상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와 최근 2년 이내에 지원받은 가구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는 이달 11일까지 읍면동장으로부터 지원대상자를 추천받아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28일 세대주의 계좌로 월동준비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어린이 기호식품 등 제조·판매업소 점검

(제주= 제주시는 오는 8일까지 어린이 기호식품 등 제조·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품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영·유아용 이유식, 어린이 기호식품 등을 제조하는 식품제조가공업소와 햄버거·피자 등을 조리하는 접객업소 등 20곳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품 표시사항 준수 여부, 소비기한 경과제품 보관·사용 여부, 제조가공 또는 조리장 청결, 식품 보존 및 유통기준 준수 여부 등이다.

시는 시판 중인 햄버거, 아이스크림 등 어린이 기호식품과 영·유아용 이유식 등을 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식품의 기준과 규격에 맞게 조리·제조하고 있는지 수거검사도 병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