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교육부·육아정책연구소, 내주 '유보통합기관 기준' 공청회
기사 작성일 : 2024-12-15 11:00:40

유보통합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차담회


김도훈 기자 =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유보통합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제35차 함께 차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7.10

(세종= 고상민 기자 = 교육부와 육아정책연구소가 오는 16일 오후 2시 한국교원대에서 '영유아 교육·보육 통합기관의 설립 운영 기준' 의견 수렴을 위한 공청회를 연다.

공청회는 유보 통합기관에 적용될 입학 대상 및 기준, 설립 주체, 유형, 입지·시설 요건 등 설립 운영 기준안에 대한 연구 결과 발표와 함께 다양한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기관 설립 운영 기준안에 대한 연구진 발표에 이어 학계 전문가, 단체 관계자 및 학부모 등 직접적 이해 당사자들이 토론에 참여한다. 현장에 참석한 방청객들과의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앞서 교육부는 유보 통합기관의 설립 운영 기준을 구체화하기 위한 정책연구를 육아정책연구소에 위탁했다.

공청회 모든 과정은 교육부 공식 유튜브 채널인 '교육TV'(youtube.com/ourmoetv)에서 생중계된다.

교육부는 공청회에서 제기된 의견을 포함해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거쳐 통합기관 설립 운영 기준을 마련할 예정이다.

박대림 교육부 영유아지원관은 "교육부는 지난 6월 유보통합 실행계획안을 발표한 이후 다양한 방식의 의견수렴과 정책 연구로 통합기준(시안)을 구체화하고 있다"며 "영유아,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한층 개선된 교육·보육 체계를 체감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