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울주군, 올해 9년째 마을공동체 사업…성과공유회서 소통·협력
기사 작성일 : 2024-12-17 12:01:20

2024년 울주군 자활사업 평가회


(울산= 13일 울산시 울주군이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와 삼남읍 더엠컨벤션에서 '2024년 자활사업 평가회'를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울주군수와 최길영 군의장, 김상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2024.12.13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 장영은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2024년 마을공동체 성과공유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추진된 마을공동체 사업 성과를 나누며 주민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올해로 9년째를 맞는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며 자치와 신뢰를 기반으로 공동체성을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둔 사업이다.

올해는 총 24개 공동체가 사업에 참여해 다양한 지역 문제를 해결하며 협력과 변화를 끌어냈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기반을 마련했다.

울주군은 주민들의 공동체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했다.

주민들이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의 토대를 다질 수 있도록 교류 프로그램도 지원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공동체가 주요 성과와 경험을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순걸 군수는 "성과공유회는 주민들이 이룬 성과를 함께 축하하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배움을 얻는 소중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 활동을 적극 지원해 지속 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울산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 '땡땡마을'


(울산= 진성철 기자 = 4월 7일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에 있는 울산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 '땡땡마을'. 2022.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