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원주시, 공공의료 서비스 강화…"행복한 건강도시 구현"
기사 작성일 : 2025-02-09 10:01:11

원주시 공공심야어린이병원 개소식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임보연 기자 = 원주시는 공공의료 서비스를 강화해 행복한 건강도시 구현에 힘쓴다.

이를 위해 ▲ 지역사회 보건의료 안전성 강화 ▲ 식품 안전성 확보 및 위생관리 강화 ▲ 예방적 통합건강관리체계 구축 ▲ 의료지원을 통한 시민 건강증진 ▲ 치매 통합관리서비스 제공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공공심야어린이병원과 달빛어린이병원을 지속 운영하며 야간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후조리 지원금을 지급해 저출산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신규 사업으로는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과 보건지소 중심의 1차 보건의료 활성화를 위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원주시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또 보건소,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의 본인 부담 진료비를 감면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체계적인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추진한다.

감염병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 방역 지킴이 사업, 어린이시설 감염병 대응 교육, 불법 건강기능식품 판매 근절을 위한 상시 점검 활동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치매 환자를 위해 실종 예방 목걸이와 팔찌를 지원하고,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초등학생 대상 동화 구연 및 독후 활동 프로그램 운영에도 나선다.

시 관계자는 9일 "올해에도 시민이 신뢰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필수·지역의료 체계를 확립하고, 감염병 예방관리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저출산 및 초고령 사회에 대비한 생애주기별 건강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시민의 보건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