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지그재그 "지난해 뷰티 거래액 2배로…역대 최고치"
기사 작성일 : 2025-02-10 10:00:15

전성훈 기자 =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지난해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에 비해 137% 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연령별 구매 데이터를 보면 10대부터 40대 이상까지 전체 연령층에서 거래액이 모두 세 자릿수의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10대 거래액이 3배 이상으로 늘어 플랫폼 뷰티 매출의 '큰손'으로 자리 잡았다. 기존의 플랫폼 주 소비층이 20·30세대에서 10대로 확대된 것이라고 지그재그는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지난 2022년 4월 문을 연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의 입점 브랜드 수도 지난해 2천400여개로 전년보다 840여개 늘었다. 출시 초기 200여개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약 10배로 증가한 것이다.

지그재그는 이러한 성장 배경으로 단독 기획 확대 등 차별화한 상품을 꼽았다. 직잭뷰티는 지난해에만 인기 브랜드와 단독 기획한 '직잭픽' 상품을 10여종 출시했다. 지난해 10월 기준 해당 상품 거래액은 전체 20%를 차지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의 강점인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활용해 뷰티 카테고리 역량을 더 키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스타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