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소풍벤처스, 기후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가팀 모집
기사 작성일 : 2024-04-22 10:00:31


[소풍벤처스 제공]

최현석 기자 = 소풍벤처스는 다음 달 6일까지 기후 위기 문제를 해결 스타트업을 양성하는 '2024 임팩트클라이밋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만 7년 미만 창업팀 또는 예비 창업팀이면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소풍벤처스는 기후변화 대응 기술로 온실가스 배출 감축, 기후 회복력 증대 기술 보유 스타트업 대상으로 2022년부터 매년 9팀을 선발해 직접 및 후속 투자 유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왔다.

올해 프로그램은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한다.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전북 지역의 특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이차전지 및 미래 모빌리티 분야 팀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 중 우수기업은 소풍벤처스에서 최대 5억원까지 직접 투자하고 TIPS(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추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발굴된 모든 팀에 6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포트폴리오 연계, 임팩트클라이밋 세미나 우선 초청 등 지원을 할 계획이다.

소풍벤처스는 23일 오후 2시 전북 전주시 전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임팩트클라이밋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사업설명회와 창업팀과의 1대 1 상담을 진행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