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정승윤 교수, 부산교육감 출마 선언…"자유민주주의 교육 강화"
기사 작성일 : 2025-02-17 11:01:18

정승윤 부산대 교수, 부산교육감 출마 선언


[촬영 조정호]

(부산= 조정호 기자 =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을 지낸 정승윤 부산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가 4월 2일 치러지는 부산교육감 재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정 교수는 17일 오전 부산교육청 기자실에서 부산교육감 출마를 선언하고 "자랑스러운 자유 대한민국 역사와 소중한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일깨우는 교육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계엄과 탄핵, 대통령 구속, 좌우 극한 대립, 헌법재판소 등 국가 기관 불신으로 대한민국이 커다란 혼돈에 빠져 있다"며 "그 원인은 진실과 거짓을 구별 못 하는 어리석음, 불의에 맞서 대한민국을 지켜낼 용기 부족"이라고 진단했다.

정 교수는 "대한민국 80년 발전과 성장동력은 교육의 힘이었다"며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하는 자유 의지,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는 지혜, 위선과 불의에 맞서 싸워 이길 용기를 가진 시민으로 키우는 부산 교육을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학교 현장은 편향적 이념, 급진적 정책, 맹목적 평등 교육으로 혼란에 빠져 있다"고 비판하며 "부정과 분노가 아닌 긍정과 성취,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꿈과 희망에서 대한민국 공교육이 나아갈 길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인공지능(AI) 교육 강화, 초중고 경제교육 과목 필수 설치, 자유민주주의 역사 교육 확립 등을 공약했다.

정 후보는 2006년부터 부산대 법학전문대학원 헌법·행정법 교수로 재직해왔고, 부산좋은학교운동연합 상임대표, 진실화해를위한과거사정리위원회 상임위원,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 중앙행정심판위원장,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