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원주소식] 자동차세 151억원 부과…작년보다 3.9% 증가
기사 작성일 : 2024-12-10 16:00:45

원주시청사


[ 자료사진]

(원주= 원주시는 2024년 12월 제2기분 자동차세 9만6천8건, 151억원을 부과·고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보다 3.9% 증가한 수치다.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12월 1일 등록되거나 신고된 자동차의 등록원부상 소유자다.

다만, 연세액 10만원 이하 및 연세액 일시납 차량은 12월에 부과되지 않는다.

납부 기한은 12월 31일까지이며, 전국 모든 은행 CD/ATM, 가상계좌납부, ARS 전화납부(142-211) 및 위택스(www.wetax.go.kr)와 인터넷 지로(www.giro.or.kr)를 통해 납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자동차세는 시 지역발전을 위한 소중한 재원"이라며 "납부 마감일에는 금융기관 혼잡, 가상계좌 시스템 오류 등으로 불편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산금이 부과되지 않도록 미리 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조합원 대상 송년 감사 선물 이벤트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원공노)은 연말을 맞아 조합원 송년 감사 선물 이벤트로 10일 향토기업인 파리크라상의 3만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모바일 케이크 교환권을 지급했다.

원공노는 작년부터 이어진 다면평가를 둘러싼 시장과의 갈등, 시장 측근 비리 수사와 시의원 인사 개입 등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시민을 위해 묵묵히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한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송년 감사 선물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서 원공노와 파리크라상은 지난해 6월 향토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성호 사무국장은 "지난 1년간 각종 비상근무, 선거업무, 사업수행, 현장 민원 등 고생한 조합원을 응원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훈훈한 연말을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원주시-DGB금융그룹 자원봉사 사회공헌 업무협약


원주시-DGB금융그룹 자원봉사 사회공헌 업무협약식


[원주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원주= 원주시와 DGB금융그룹은 '원주시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유기적인 협력으로 지역 자원봉사단체 육성과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원주시는 ▲ 자원봉사 활동 행정업무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 DGB금융그룹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전개 및 사회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DGB금융그룹은 ▲ 원주사랑 iM봉사단 창단 및 각종 봉사활동 전개 ▲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들의 직접적인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 대상봉사활동 전개 등에 나설 예정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자원봉사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통한 DGB금융그룹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원주시 자원봉사단체 육성과 활성화에 큰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DGB금융그룹은 주요 계열사인 iM뱅크의 시중은행 전환에 따라 첫 거점 점포로 원주시 무실동에 원주지점을 개점하여 완성도 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희망2025나눔캠페인' 순회 모금행사 12일 개최

(원주= 강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5 나눔캠페인'의 원주시 순회모금 행사가 오는 12일 오전 10시 원주시청 지하 1층 다목적 홀에서 열린다.

시는 '기부로 나를 가치 있게, 기부로 원주를 가치 있게'를 슬로건으로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한다.

희망2025나눔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하며, 성금 모금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과 기관·단체는 시청 복지정책과 희망지원팀(☎033-737-2601~4)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탁 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