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aily

농심 '신라면 툼바' 세계로…호주울워스·일본세븐일레븐서 판매
기사 작성일 : 2025-02-13 10:00:27

미국 신라면 툼바 푸드트럭 이벤트


[농심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신선미 기자 = 농심[004370]은 신라면 툼바를 호주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Woolworths)와 일본의 편의점 1위 업체 '세븐일레븐' 전점에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신라면 툼바는 호주 울워스에서는 다음 달에, 일본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4월에 각각 출시된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 1천100여개 매장이 있고, 세븐일레븐은 일본에서 매장 2만1천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한국 라면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지난해 울워스에서 농심 제품 판매량이 약 두 배로 늘었다"며 "K푸드 수요와 한국 내 신라면 툼바의 인기를 고려해 전 점포 입점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농심은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에서 신라면 툼바 생산을 시작했고, 아시안마켓을 중심으로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오는 6월부터는 미국 월마트에서도 판매된다.

농심은 또 다음 달 말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사각 용기면 형태로 신라면 툼바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은 중국, 동남아시아, 영국, 유럽연합(EU) 등 유통업체에도 신라면 툼바 입점을 추진 중이다.

국내 신라면 툼바 모델인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해 글로벌 광고를 선보이고, 말레이시아에서는 현지에서 인기가 있는 틱톡 드라마 형식으로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글로벌 소비자들은 한국 히트제품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인다"며 "크림과 치즈를 활용한 음식에 친숙하고 매운맛을 선호하는 국가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라면 툼바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국내에서 2천500만개가 판매됐다.

댓글